• 북마크
  • 1:1문의
  • 새글
  • 회원가입
  • 로그인

이윰빌더 소개

  • Home
  • 가이드
  • 이윰빌더 소개

What is the Eyoom Builder?

Eyoom Builder(주)에스아이알소프트에서 배포하는 영카트5 / 그누보드5를 기본 프레임웍으로 사용하여 누구나 쉽고 빠르게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홈페이지 저작도구입니다.
SIR 그누보드

최근 HTML5가 1999년 12월 24일 HTML 4.01 이후 근 15년만인 2014년 10월 28일에 정식 권고안으로 발표되었습니다.
이에 따라 웹페이지 제작은 웹표준화, 웹접근성 및 SEO(Search Engine Optimization: 검색엔진최적화)을 기본으로 요구하고 있으며, 사회전반의 문화마저 바꿔버린 Portable Device 들의 등장으로 모바일 웹페이지 및 웹브라우징이 가능한 어떤한 기기(N스크린 환경)에서도 디자인의 최적화를 요구하고 있는 실정입니다.

이윰빌더는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따라 어떻게 하면 쉽고 빠르게 완성도 높은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을까?에 대한 고민을 통해 태어난 영카트5 / 그누보드5 기반의 빌더입니다.

이윰빌더의 특징

1 영카트5 / 그누보드5를 개발 프레임웍으로 사용합니다.


이윰빌더는 프레임웍인 영카트5/그누보드5의 기본 소스를 전혀 수정하지 않습니다.

이에 따라 이윰빌더를 이용하시는 사용자들은 영카트5/그누보드5의 새로운 버전이 출시되거나 패치가 나왔을 경우, 새로운 버전을 바로 패치하더라도 별다른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.

2 이윰빌더는 프로그램 영역과 디자인 영역이 완전히 분리된 템플릿 방식으로 개발되었습니다.


이윰빌더는 Template_( 템플릿언더바 : http://www.xtac.net ) 라는 국산 템플릿 엔진을 사용합니다.
홈페이지 제작을 위해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가 다른 영역에서 작업을 할 수 있어 협업하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.

또한, 이윰빌더의 디자인 영역인 테마 및 스킨파일은 php 프로그램 코드를 거의 사용하지 않기에 프로그램을 모르는 디자이너들에게 높은 가독성을 제공해 줍니다.

3 Bootstrap을 이용한 반응형웹을 구현합니다.
eyoom builder


모바일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현재 가장 많이 주목받고 있는 웹페이지 제작 기법이 바로 반응형웹 디자인(Responsive Web Design)입니다.
PC 및 모바일 N스크린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디자인을 제공하는 장점이 있으며, 제작 및 관리가 용이합니다.

부트스트랩( http://getbootstrap.com )을 이용한 반응형 웹 디자인은 처음 익히기가 어려울 뿐, 어느정도 숙련만 되면 웹페이지의 제작 속도 및 품질의 향상을 동시에 보실 수 있습니다.

4 이윰빌더의 테마는 바로 하나의 웹사이트입니다.


이윰빌더의 테마 내에 웹사이트의 모든 구성요소를 포함하였습니다.
테마에 따라 다양한 기능의 웹사이트를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.

5 멀티테마 기능을 제공합니다.


동일한 테마를 복사하여 국문/영문 사이트 및 다국어 사이트를 손쉽게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.
테마별로 기본설정 / 메뉴설정 / 게시판 기능설정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어 여러가지 형태로 응용이 가능합니다.

6 이윰빌더의 디자인을 유지한 상태로 그누보드 스킨을 그대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.


이윰빌더에서 사용하는 모든 스킨은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그누보드의 스킨을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관리자 모드의 이윰환경설정 및 게시판설정을 통해 그누보드의 원하시는 기능의 스킨을 별도의 수정사항 없이 설정 변경을 통해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.

Note: 단, 부트스트랩 css의 적용을 받기때문에 적용한 그누보드 스킨의 특정 태그 및 클래스의 스타일은 수정이 필요합니다.

7 이윰빌더의 이윰메뉴는 5단계 서브메뉴 시스템을 제공합니다.


이윰빌더의 이윰메뉴는 5단계까지 서브메뉴를 지원하지만, 단 한번의 DB쿼리를 통해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.
또한, 관리자 모드의 이윰메뉴는 트리구조로 구성하여 메뉴구조를 한눈에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.

Note: 기본 BASIC 테마의 메뉴바 css는 3단계의 스타일설정까지만 적용되어 있습니다.

이외에도 다양한 요소들을 사용자 편의를 위해 UI (User Interface)를 구성하여 새로운 UX (User Experience)를 제공합니다.